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 패션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션 이야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24-02-03 댓글0건

본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 일반적으로 패션 관련 업체에서는 개인의 현재 능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며, 과거의 경험과 잠재 된 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필요로 한다.

 

1. 이력서

: 이력서는 글로써 자신을 홍보하는 도구이다.

,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에 자신의 능력을 선보이는 간단한 약력으로써 사진과 함께 자신의 학력과 경력, 특기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항목 별로 정리한 것이다.

인재가 필요한 회사에서는 이력서를 통해 개인의 학력과 경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관심사, 작업 수행 능력, 기술의 정도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

 

1) 이력서 작성 시 유의 사항 및 내용

: 이력서(履歷書)란 개인 신상의 모든 것, 즉 학력, 직업, 상벌 따위의 경력을 적은 서면을 말하는 것으로 이력서를 통하여 응시자의 개인 신상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력서는 면접관이나 심사자에게 본인보다 먼저 선을 보이기 때문에 있는 사실을 솔직하고 정성 들여 쓰는 자세가 중요하다.

 

이력서에 들어가야 할 내용

성명, 생년월일 및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현주소 및 본적, 호적관계, 학력, 경력사항, 특기 및 상벌사항, 사진, 마무리(‘위와 상위 없음또는 위와 같이 틀림없음을 기입한 후 하단에 작성 연월일을 기입하고 본인 성명을 자필로 서명한 후 날인하여 마무리한다.)

 


2. 자기소개서

1) 연대별로 성장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 자신의 개성이나 장점들을 드러내 보일 수 있는 내용과 가족관계, 가정의 분위기 등을

자세히 기술한다. 이를 통하여 본인의 함축된 능력을 알 수 있도록 한다.

2) 성격 및 장. 단점을 솔직하게 소개한다.

: 단점인 경우에는 장차 개선을 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피력한다.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는 적극적인 사고, 진취적인 태도, 성실성, 근면성, 원만한 성품 등을

갖추고 미래에 대한 도전 의지를 지닌 활동적인 사람을 요구하는 경향이 강하므로 이러한

성격을 나타낼 수 있도록 소개서를 쓴다.

3) 입사 지원 동기를 밝힌다.

: 평소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기업의 장래성, 안정성, 전문성 등)를 입수하여 참고하는

것이 좋다.

4) 입사 후의 포부. 장래 희망을 피력한다.

: 입사하여 어떠한 자세로 일을 하여 공헌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이나 각오 등을 피력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장차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인식시켜 준다.

5) 문장력과 필체

: “나는...”, “저는...” 따위의 평범한 어투로 시작되는 문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개성이 없다는 느낌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신상에 관하여

일목요연하게 밝히는 문장이어야 한다.

 

[ 자기소개서의 예 ]

 

1. 출생과 성장과정

: 단품으로 유명한 내장산자락인 전북 정읍군 입암면 천원리에서 23녀중 막내딸로 태어나, 동화의 나라와 같은 고향에서 따뜻한 가정과 자연과 벗삼아 꿈을 키우면서 초등학교까지 그곳에서 보냈고, 그 후 사업을 새로 시작하신 아버지를 따라 서울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서울로 이사 온 후 경기여고에 입학한 후에 미술반에 들어가 공부하는 것과는 또 다른 열정으로 특기 적성을 살렸습니다.

미술부 활동을 하면서 교내 미술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을 하였고 친구들과 어울려 학교 축제의 한 행사로 가장무도회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 나간 것이 저에게 인생의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화여자대학교 장식미술과에 입학하여 의상디자인을 전공하였습니다.

대학에 다니는 동한 여러 차례 패션디자인 경시대회에 출품하였고 그 중에서는 섬유산업연합회에서 주체한 한국패션대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학창시절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2. 성격

: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나 사랑을 최우선으로 여기신 온유한 부모님 덕분에 제 성격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적극적이고도 활달하며 약속에는 철저하며 합리적이라는 평을 들어왔습니다.

 

3. 경력

: 대학졸업 후 첫 직장인 주식회사 대현에서 초보 디자이너로서 일을 시작하였지만 유학의 미련을 떨칠 수가 없어 졸업하던 해 9월에 이태리 패션 명문인 마랑고니에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또한 현장에서의 일을 경험하고 싶어 시간제로 모 다인 트랜드에서 바잉 컨설턴트로 일을 하면서 패션은 곧 현장에서 가장 신선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귀국 후 처음에는 디자이너 샵에서 디자이너로써 일을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고객을 접하면서 고객에게 맞는 디자인을 하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큰 회사에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 보고 싶은 마음에 한화유통의 상품기획실에서 의류제품과 관련한 상품 기획을 담당하였습니다. 그 후 나산 실업 패션연구소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패션정보를 분석하여 정보지를 만드는 일을 하다가 회사가 어려워지면서 주식회사 동의 실업에 디자이너로 입사해 디자인실의 팀장직을 역임하였습니다.

 

4. 입사 후 계획

: 누구보다 솔선수범하며 맡은 임무에 최상의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해 능력을 인정받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제 행동에는 스스로 책임을 질 것이며 수년간의 해외경력과 실무경력을 통해 패션 분야의 전문인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키워 최고 전문인이 되기를 소망하고 있으며 그간의 경험 등을 살려 고객과 직장의 최대한의 수익창출을 위해 맡겨진 업무뿐 아니라, 직무를 창조해 나가는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할 것입니다. 직원들 간에는 한가족으로서 공동운명체임을 우선시하여 신의로써 성실하게 근무할 것임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년 월 일 [ 성명 ]

 

 

 

 

강선자패션디자인학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