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의 종류와 명칭 - 아우어글래스실루엣, 배럴실루엣 외.. > 패션 관련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션 관련 자료실

실루엣의 종류와 명칭 - 아우어글래스실루엣, 배럴실루엣 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6-05 댓글0건

본문

2. 아우어글래스 타입(hourglass type)

1) 피트 앤드 플레어 라인(fit and flare line)
: 상반신은 체형을 따라서 밀착시키고 하반신은 플레어를 넣어서 부풀린 형이다.

2) X 라인 (x line)
: 어깨폭을 강조하고 웨이스트를 가늘게 조이며 스커트를 퍼지도록 한 형이다.

3) 벨 라인 (bell line)
: 상반신을 붙게 하고 하반신을 넉넉하게 부풀린 종 모양이다.

4) 프린세스 라인(princess line)
: 앞,뒤의 어깨에서 단에 이르기까지 세로로 된 이음선에 따라 상반신을 밀착시키고 웨이스트 라인을 강조한다.

5) 아우어글래스 라인(hourglass line)
: 웨이스트가 아주 가늘고 상반신과 하반신을 둥근 느낌을 준 모래 시계와 같은 형이다.


3. 배럴 타입(barrel type)

1) 배럴 라인(barrel line)
: 어깨에서 허리에 걸쳐 둥글게 부풀리고 도련에서 좁게 한 형이다. 원피스나 코트에 많이 활용된다.

2) 벌룬 라인(balloon line)
: 풍선처럼 크게 부풀린 실루엣으로 버블 라인(bubble line)과 같다.

3) 마그네트 라인(magnet line)
: 말굽형과 자석 모양을 닮은 어깨로 전체적으로 둥근형이다. 헴라인으로 갈수록 조금씻 좁혀진다.


4. 기타

1) Y 라인(Y line)
: Y 모양의 형으로 넓은 품을 허리에서 좁게 하반신을 가늘게 한 형이다.

2) 트라이앵귤러 라인(triangular line)
: V 라인 이라고도 하며 어깨를 넓고 헴 라인을 향해 가늘게 좁힌 역삼각형이다.

3) 텐트 라인(tent line)
: 어깨 폭을 좁게하고, 헴 라인으로 갈 수록 조금씩 넓어지는 삼각형의 텐트와 같은 느낌으로 사다리꼴에 가깝다.

4) 트럼펫 라인(trumpet line)
: 스트레이트 실루엣을 힙 위치에서 아래로 나팔 모양으로 넓게 벌어지게 한 형이다.

5) 와인 글래스 라인(wine glass line)
: 직선적인 넓은 어깨선과 풍성하고 둥근 느낌을 가지는 상반신과 타이트한 하반신을 조합한 형이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