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 클래식,모드,하이패션,매스패션 > 패션 관련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션 관련 자료실

패션디자인 - 클래식,모드,하이패션,매스패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6-03 댓글0건

본문

3) 클래식(classic)
: 클래식은 ‘고전적 혹은 전통적인’이라는 의미로 시대를 초월한 가치와 보편성을 가진 것을 말한다. 장기간에 걸쳐 변화하지 않고 지속하는 특정 스타일로 하나의 유행이 정점에 도달한 후 포화 상태가 되어 쇠퇴의 징후를 보이면서 정착되는 것이 클래식 스타일이며, 이러한 때에 다음의 새로운 패션을 모색하게 된다.

4) 모드(mode)
: 모드는 파리 오트쿠튀르의 하이패션을 의미하며, 매스패션의 원형이 되는 것을 말한다.

5) 하이패션(high fashion)
: 하이패션이란 보편화되기 이전 상태의 첨단적인 유행을 말하며, 디자이너의 창작디자인 또는 독점적 디자인을 말한다. 그러나 디자이너의 창작디자인이 모두 하이패션이 되는 것은 아니고, 제한된 수의 유행 선도자(fashion leader)들에 의해서 채택될 때 비로서 하이패션이라 할 수 있다. 패션화의 과정상 초기상태이며, 대중과 차별화되며, 착용자의 사회적 명성이나 권위 및 높은 가격 등이 하이패션의 특징이다.

6) 매스 패션(mass fashion)
: 매스패션이란 하이패션과 상응하는 용어로서 대중들에 의하여 받아들여지는 패션을 말한다. 패션화 단계로 보아 상당히 진전된 것이며, 대량생산과 대량 마케팅에 의하여 촉진된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