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디자인, 스타일 > 패션 관련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션 관련 자료실

패션디자인-디자인, 스타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6-03 댓글0건

본문

★ 패션 디자인(fashion design)

패션(fashion)의 어의는 라틴어의 ‘팩티오(factio)'에서 유래된 것으로 그 뜻은 만드는 것, 즉 행위, 활동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1) 디자인 (design)
: 디자인이란 말의 의미는 상당히 포괄적이며 일상샐활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디자인은 라틴어의 데지나르(designare), 이탈리어의 디제뇨(disegno), 불어의 뎃상(des-sin, dessein)에서 유래하고 있다.
디자인은 계획하다, 기호로 나타내다 라는 의미이므로 디자인의 본래의 뜻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디자인은 “특정한 컬러, 소재, 실루엣, 디테일로 이루어진 형태”를 말한다. 따라서 한 스타일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할 수 있다.

2) 스타일(style)
: 스타일은 “다른 것들과 구별되는 특징적 형태” (예: 엠파이어 스타일, 피카소 스타일)로 정의되며, 의복에 있어서는 실루엣(silhouette), 라인(line), 룩(look)이라는 말과 비슷하게 사용된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